SWLUG/λ‰΄μŠ€ μŠ€ν„°λ”” (1)

λ„€νŠΈμ›Œν¬ κ΄€λ¦¬μžλ“€μ΄ ν•„μˆ˜μ μœΌλ‘œ κ°–μΆ”μ–΄μ•Ό ν•  6가지 μŠ€ν‚¬

waterproof 2023. 6. 26. 01:14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[μš©μ–΄ 정리]

1. νŠΈλŸ¬λΈ”μŠˆνŒ…: μ •λ³΄κΈ°μˆ (IT)μ—…κ³„μ˜ μš©μ–΄λ‘œ μ‹œμŠ€ν…œμ—μ„œ λ°œμƒν•˜λŠ” λ³΅μž‘ν•œ λ¬Έμ œλ“€μ„ μ’…ν•©μ μœΌλ‘œ 진단해 μ²˜λ¦¬ν•œλ‹€λŠ” λœ»μ΄λ‹€. μ •λΆ€ 츑에선 규제 κΆŒν•œμ„ κ°–κ³  μžˆλŠ” μ€‘μ•™λΆ€μ²˜μ™€ μ§€μžμ²΄κ°€ ν•œλ° λͺ¨μ—¬ 문제λ₯Ό 일괄 νƒ€κ²°ν•˜λŠ” μ‘°μ • λ°©μ‹μœΌλ‘œ λΆˆλ¦°λ‹€.

 

2. AWS:κ΅­λ‚΄μ—μ„œ μ•„λ§ˆμ‘΄μ€ ν•΄μ™Έ eμ‡Όν•‘λͺ° μ›Ήμ‚¬μ΄νŠΈ μ •λ„λ‘œ μ•Œλ €μ Έ μž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IT 업계에선 μ•„λ§ˆμ‘΄μ˜ 영ν–₯λ ₯이 훨씬 크닀. 특히 μ•„λ§ˆμ‘΄μ€ μƒˆλ‘œμš΄ κΈ°μˆ μ—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νˆ¬μžν•˜λŠ” κΈ°μ—…μœΌλ‘œ 유λͺ…ν•˜λ‹€. B2C μ˜μ—­μ—μ„  ‘킨듀’이, B2B μ˜μ—­μ—μ„  μ•„λ§ˆμ‘΄μ›Ήμ„œλΉ„μŠ€(Amazon Web Services, AWS)κ°€ κ·ΈλŸ¬ν•œ 투자의 κ²°κ³Όλ‹€. μ•„λ§ˆμ‘΄μ΄ ν‚¨λ“€λ‘œ e뢁 μ‹œμž₯을 μƒˆλ‘­κ²Œ κ°œμ²™ν–ˆλ˜ κ²ƒμ²˜λŸΌ AWSλŠ” ν΄λΌμš°λ“œ κΈ°μˆ μ„ λŒ€μ€‘ν™”ν•˜λŠ” 데 큰 곡을 μ„Έμ› λ‹€. μ•„λ§ˆμ‘΄ μ‡Όν•‘λͺ°μ΄λ‚˜ 킨듀 κ΄€λ ¨ 사업은 아직 ν•œκ΅­μ— μ§„μΆœν•˜μ§€ μ•Šμ•˜μ§€λ§Œ, AWSλŠ” 2012λ…„ ν•œκ΅­μ§€μ‚¬λ₯Ό μ„€λ¦½ν•˜κ³  ν•œκ΅­ 고객을 ν™œλ°œνžˆ μ°Ύμ•„λ‚˜μ„œκ³  μžˆλ‹€.

 

3. μŠ€μΌ€μΌλ§: λ°μ΄ν„° λΆ„μ„μ—μ„œ μ „μ²˜λ¦¬ μž‘μ—…μ€ λͺ¨λΈμ˜ μ„±λŠ₯에 직접적인 영ν–₯을 미치기 λ•Œλ¬Έμ— 맀우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. μ „μ²˜λ¦¬λ₯Ό κ±°μΉ˜μ§€ μ•Šμ€ 데이터 μˆ˜μ§‘λ¬Όμ€ μ •μ œλ˜μ§€ μ•Šμ•„ 뢄석이 μ–΄λ €μš΄ μƒνƒœμΈλ° 이λ₯Ό 뢄석이 μš©μ΄ν•œ ν˜•νƒœλ‘œ λ°”κΎΈμ–΄ μ£ΌλŠ” 것이 μ „μ²˜λ¦¬ μž‘μ—…μ˜ 핡심이닀. 데이터 μ „μ²˜λ¦¬μ˜ 과정을 λŒ€λž΅μ μœΌλ‘œ μ‚΄νŽ΄λ³΄λ©΄ κ²°μΈ‘μΉ˜λ‚˜ μ΄μƒμΉ˜λ₯Ό νŒŒμ•…ν•˜μ—¬ 이듀을 μ²˜λ¦¬ν•˜κ³  λ°μ΄ν„°μ˜ λΆ„ν¬λ‚˜ λ‹¨μœ„λ₯Ό λ³€ν™˜ν•˜λŠ” μž‘μ—…μ΄ ν¬ν•¨λ˜μ–΄ μžˆλ‹€. 이듀 쀑 μŠ€μΌ€μΌλ§μ€ λ°μ΄ν„°μ˜ λ‹¨μœ„λ₯Ό λ³€ν™˜ν•˜λŠ” μž‘μ—…μ— ν•΄λ‹Ήν•œλ‹€.

주둜 μ‚¬μš©λ˜λŠ” μŠ€μΌ€μΌλ§ λ°©λ²•μœΌλ‘œλŠ” μ •κ·œν™”(normalization)와 ν‘œμ€€ν™”(standardization)κ°€ μžˆλ‹€. μ΄λŠ” min-max scaling이라고도 λΆ€λ₯΄λŠ”데 데이터가 μ΅œμ†Ÿκ°’μ€ 0, 그리고 μ΅œλŒ“κ°’μ€ 1μ΄λΌλŠ” [0,1] λ²”μœ„μ˜ 값을 가지도둝 μŠ€μΌ€μΌλ§ ν•΄ μ€€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μ΄μƒμΉ˜μ˜ 영ν–₯을 많이 λ°›λŠ”λ‹€λŠ” 단점이 μžˆλ‹€. λ‹€μŒμœΌλ‘œ ν‘œμ€€ν™”λŠ” Z-score normalization이라고도 λΆ€λ₯΄λŠ”데 μ΄μƒμΉ˜μ— λ―Όκ°ν•œ μ •κ·œν™”μ˜ λ¬Έμ œμ μ„ λ³΄μ™„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‚¬μš©λœλ‹€.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μŠ€μΌ€μΌμ˜ 데이터λ₯Ό 평균이 0, 뢄산이 1인 ν‘œμ€€μ •κ·œλΆ„ν¬λ‘œ λ³€ν™˜ν•΄ μ€€λ‹€. Z-score의 값이 클수둝 평균과 동떨어져 μžˆμŒμ„ μ˜λ―Έν•˜λŠ”λ°, 보톡 κ·Έ μ ˆλŒ“κ°’μ΄ 2κ°€ λ„˜μ„ 경우 이λ₯Ό μ΄μƒμΉ˜λ‘œ νŒλ³„ν•œ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ν‘œμ€€ν™”λŠ” μ΄λŸ¬ν•œ 일정 λ²”μœ„ λ°–μ˜ 데이터λ₯Ό μ œκ±°ν•  수 μžˆλ‹€λŠ” μž₯점을 μ§€λ‹Œλ‹€.

 

이외에 λͺ¨λ₯΄λŠ” 단어λ₯Ό 찾을 수 μ—†μ—ˆμŠ΅λ‹ˆλ‹€...

 

[기사 μ„ μ • 이유]: '컴퓨터 및 μ •λ³΄λ³΄ν˜Έκ°œλ‘ ' μ΄λΌλŠ” κ³Όλͺ©μ—μ„œ λ„€νŠΈμ›Œν¬ 톡신에 λŒ€ν•΄ λ°°μ› λŠ”λ°, λ„€νŠΈμ›Œν¬μ™€ κ΄€λ ¨λœ κ°œλ… 이외에 κ°€μ Έμ•Ό ν•  λ‚΄μš©λ„ κΆκΈˆν–ˆλ‹€.

 

[λŠλ‚€ 점]: "높은 μ •μ„œ 지λŠ₯을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ν‚€μ›Œκ°ˆ 수 μžˆλŠ” μ—¬λŸ¬ 가지 ‘μ†Œν”„νŠΈ μŠ€ν‚¬’이 μ‘΄μž¬ν•œλ‹€. 관계 ν˜•μ„±ν•˜κΈ°, νŒ€ 슀트레슀 쀄이기, 직무 λ§Œμ‘±λ„ 높이기, 좩돌과 반λͺ© 쀄이기 등이 λ°”λ‘œ 그것이닀." 이 뢀뢄이 인상 κΉŠμ—ˆλ‹€. λ‚˜λŠ” μ •μ„œ 지λŠ₯이 λ†’κ³  객관적이고 이성적인 뢀뢄이 μ•½ν•œ μ‚¬λžŒμ΄λΌ ν•™κ³Όλ₯Ό 선택할 λ•Œλ„ μ•ˆ λ§žμ„κΉŒλ΄ 걱정이 λ§Žμ•˜λŠ”λ°, λ‚΄κ°€ 가진 λŠ₯λ ₯이 약점이 μ•„λ‹ˆλΌ 였히렀 잘 μ΄μš©ν•˜λ©΄ 강점이 될 수 μžˆλ‹€λŠ” μ μ—μ„œ λ‚΄ λŠ₯λ ₯을 잘 ν™œμš©ν•΄μ•Όκ² λ‹€λŠ” 생각이 λ“€μ—ˆλ‹€.

κ·ΈλŸ¬λ‚˜ 'λΉ„νŒμ  사고'λ₯Ό ν•˜λŠ” λŠ₯λ ₯ λ˜ν•œ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κ³  ν•˜λ‹ˆ, 이 뢀뢄이 λΆ€μ‘±ν•œ λ‚˜λŠ” λ³΄μ™„ν•˜κΈ° μœ„ν•΄ 늘 수용만 ν•˜λŠ” νƒœλ„λ₯Ό μ§€μ–‘ν•˜κ³  λΉ„νŒλ„ 같이 ν•΄λ³΄λŠ” λŠ₯λ ₯이 ν•„μš”ν•  것 κ°™λ‹€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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