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jects/Unity 게임 제작

[1] 유니티 설치 & 조작법 - (3) 오브젝트 다루기

gapsoo 2023. 6. 27. 01:45

<목차>
1. 유니티 설치하기
2. 유니티 화면구성
3. 오브젝트 다루기

 
앞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'오브젝트 다루기'를 해보겠습니다.
우선 수업 내용대로 의자 만들기를 복습하겠습니다!
 
 

  • 씬 만들기

- [File – New Scene] 선택

 

- Ctrl + s 누르고 파일 이름을 ChairScene 으로 정한 후 [저장] 클릭

 
 

  • 의자 등받이 만들기

- [Hierarchy – + 메뉴 – 3D Object – Cube] 를 선택해 큐브를 만듭니다.
- 스케일 툴을 이용해 X:1, Y:1, Z:0.2 로 만들어줌
- Inspector 의 수치로도 변경 가능

 
 

  • 의자 앉는 부분 만들기

- 하이어라키 창에서 큐브를 선택한 후 Ctrl + D를 눌러 큐브를 복제
- 하이어라키 창에 Cube(1)이라는 이름으로 큐브가 복제됨
- 복제 직후 큐브가 하나만 보이는 것은 똑같은 크기의 큐브가 같은 위치에 있기 때문
- 무브 툴, 스케일 툴, 버텍스 스냅핑을 이용해 등받이 완성

 
 
 

  • 의자 다리 만들기

- Ctrl + D를 눌러 큐브 4개 복제
- 무브 툴, 스케일 툴, 버텍스 스냅핑을 이용해 의자 다리 완성