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1] μ λν° μ€μΉ & μ‘°μλ² - (2) μ λν° νλ©΄ ꡬμ±
<λͺ©μ°¨> 1. μ λν° μ€μΉνκΈ° 2. μ λν° νλ©΄κ΅¬μ± 3. μ€λΈμ νΈ λ€λ£¨κΈ° |
μ΄λ² μκ°μλ μ λν°μ νλ©΄ ꡬμ±μ λν΄ μμλ³΄κ² μ΅λλ€!
- μΌμͺ½ ν – [νλ‘μ νΈ] ν΄λ¦ – μ€λ₯Έμͺ½ μ – [μ νλ‘μ νΈ] ν΄λ¦
- [3D] μ ν – [νλ‘μ νΈ μ΄λ¦] μ€μ – [μ μ₯ μμΉ] μ€μ – [μμ±] ν΄λ¦
- [Inspector] λλ₯Έ μ± μ΄λνλ©΄ λΆλ¦¬κ° λλ€
- λΆλ¦¬λ [Inspector] λ·°λ₯Ό λλκ·Έν΄ [Hierarchy] μ [Scene] λ·° μ¬μ΄μ μ¬λ°°μΉ ν μ μμ
- [Default] – [2 by 3] ν΄λ¦
- [Project] λ·°λ₯Ό λλκ·Έ μ€ λλ‘μΌλ‘ λ³κ²½
- κΈ°λ³Έ λν λ§λ€κΈ° (Cube)
: [Hierarchy – + λ©λ΄ – 3D Object – Cube]λ₯Ό μ ν
νλΈκ° μκ²Όμ΄μ!
- μ¬(scene) μ°½μμ νλ©΄ μμ§μ μμ보기
- μ¬ μ°½μ λ§μ°μ€ 컀μλ₯Ό μ¬λ €λκ³ λ§μ°μ€ μ€λ₯Έμͺ½ λ²νΌμ ν΄λ¦ν μνλ₯Ό μ μ§νλ©΄ λ§μ°μ€ 컀μκ° λ λͺ¨μμΌλ‘ λ°λλ€.
μ΄ μνμμ λ§μ°μ€λ₯Ό μ’, μ°, μ, νλ‘ μ΄λνλ©΄ νλ©΄μ΄ νμ νλ€.
- λ§μ°μ€ 컀μλ₯Ό λ λͺ¨μμΌλ‘ μ μ§ν μ± ν€λ³΄λμ W, A, S, D, Q, E ν€λ₯Ό λλ¬λ³Έλ€.
W: νλ©΄μ΄ μμͺ½μΌλ‘ μμ§μ A: νλ©΄μ΄ μΌμͺ½μΌλ‘ μμ§μ S: νλ©΄μ΄ λ€μͺ½μΌλ‘ μμ§μ D: νλ©΄μ΄ μ€λ₯Έμͺ½μΌλ‘ μμ§μ Q: νλ©΄μ΄ μμͺ½μΌλ‘ μμ§μ E: νλ©΄μ΄ μλμͺ½μΌλ‘ μμ§μ |
- Alt ν€μ λ§μ°μ€ μΌμͺ½ λ²νΌμ λλ₯Έ μ± μμ§μ΄λ©΄ νλ©΄μ΄ μ¬ νλ©΄μ μ€μ¬μ κΈ°μ€μΌλ‘ νμ νλ€.
- Transform ν΄ μμ보기
- transform ν΄
- νΈλ ν΄
νΈλ ν΄(Hand Tool)μ ν΄λ¦ν ν λ§μ°μ€ 컀μλ₯Ό μ¬ μ°½μ μ¬λ €λμΌλ©΄ λ§μ°μ€ 컀μμ λͺ¨μμ΄ μ λͺ¨μμΌλ‘ λ°λ κ²μ νμΈν μ μλ€. μ΄ μνμμ λ§μ°μ€ μΌμͺ½ λ²νΌμ ν΄λ¦ν μ± μ’, μ°, μ, νλ‘ μμ§μ΄λ©΄ μ¬ μ°½μ νλ©΄μ μμ§μΌ μμλ€.
- λ¬΄λΈ ν΄
λ¬΄λΈ ν΄μ μ΄μ©νλ©΄ μ¬ μ°½μ κ²μ μ€λΈμ νΈ μμΉκ°μ λ³κ²½ν μ μλ€. λ¬΄λΈ ν΄μ ν΄λ¦ν ν νμ΄μ΄λΌν€ μ°½μμ νλΈλ₯Ό μ ννλ©΄ νλΈλ₯Ό μ€μ¬μΌλ‘ λΉ¨κ°μ, μ΄λ‘μ, νλμ νμ΄νκ° μκΈ°λ κ²μ νμΈν μ μλ€.
λΉ¨κ°μ νμ΄νλ₯Ό λ§μ°μ€ μΌμͺ½ λ²νΌμΌλ‘ ν΄λ¦ν μ± μμ§μ΄λ©΄ λΉ¨κ°μ νμ΄νκ° κ°λ¦¬ν€λ λ°©ν₯μ΄λ κ·Έ λ°λ λ°©ν₯μΌλ‘ μμ§μΈλ€. λ€λ₯Έ μ’
λ₯μ νμ΄νλ₯Ό ν΄λ¦ν μ± μμ§μ΄λ©΄ μ΄μ λκ°μ μμ§μμ 보μΈλ€.
- λ‘ν μ΄νΈ ν΄
λ‘ν
μ΄νΈ ν΄μ κ²μ μ€λΈμ νΈμ νμ κ°μ λ³κ²½νλ ν΄μ΄λ€. λ‘ν
μ΄νΈ ν΄μ ν΄λ¦ν ν νμ΄μ΄λΌν€ μ°½μμ νλΈλ₯Ό μ ννλ©΄ νλΈλ₯Ό μ€μ¬μΌλ‘ λΉ¨κ°μ, μ΄λ‘μ, νλ½μ μμ΄ μκΈ°λ κ²μ νμΈν μ μλ€.
κ°κ°μ μμ λ§μ°μ€ μΌμͺ½ λ²νΌμΌλ‘ ν΄λ¦ν μ± μμ§μ΄λ©΄ νλΈκ° νμ νλ€.
- μ€μΌμΌ ν΄
μ€μΌμΌ ν΄μ κ²μ μ€λΈμ νΈμ ν¬κΈ°κ°μ λ³κ²½νλ ν΄μ΄λ€. μ€μΌμΌ ν΄μ ν΄λ¦ν ν νμ΄μ΄λΌν€ μ°½μμ νλΈλ₯Ό μ ννλ©΄ λΉ¨κ°μ, μ΄λ‘μ, νλμ λ§λκ° μκΈ΄λ€. κ° λ§λλ₯Ό λ§μ°μ€ μΌμͺ½ λ²νΌμΌλ‘ ν΄λ¦ν μ± μμ§μ΄λ©΄ νλΈμ ν¬κΈ°κ° λ³νλ κ²μ λ³Ό μ μλ€.
- λ νΈ ν΄
λ νΈ ν΄μ μ€μΌμΌ ν΄κ³Ό κ°μ΄ κ²μ μ€λΈμ νΈμ ν¬κΈ°λ₯Ό λ³κ²½νλ ν΄μ΄λ€. λ νΈ ν΄μ΄ μ€μΌμΌ ν΄κ³Ό λ€λ₯Έ μ μ ν¬κΈ°κ° νμͺ½μΌλ‘ λ³νλ€λ κ²μ΄λ€. λ νΈ ν΄μ λ§μ΄ μ¬μ©νμ§ μλλ€.
- νΌν© ν΄
νΌν© ν΄μ λ¬΄λΈ ν΄, λ‘ν μ΄νΈ ν΄, μ€μΌμΌ ν΄μ ν©μ³ λμ ν΄μ΄λ€. μ΄ ν΄μ λ§μ΄ μ¬μ©νμ§ μλλ€.
- λ²ν μ€ μ€λ ν(Vertex Snapping) μμ보기
- νλΈλ₯Ό νλ μ νν ν V ν€λ₯Ό λλ₯Έ μ± λ§μ°μ€ 컀μλ₯Ό νλΈμ κΌμ§μ μΌλ‘ μ΄λμν€λ©΄ λΉ¨κ°μ λ°μ€μ²λΌ λΉ¨κ°μ, μ΄λ‘μ, νλμ νμ΄νκ° ν΄λΉ κΌμ§μ μΌλ‘ μ΄λ
- μ΄λλ κΌμ§μ μμ λ§μ°μ€ μΌμͺ½ λ²νΌμ ν΄λ¦ν μ± μ΄λνλ©΄ λ€λ₯Έ νλΈμ κΌμ§μ μ μ ννκ² λΆλλ°, μ΄ κΈ°λ₯μ λ²ν
μ€ μ€λ
νμ΄λΌκ³ ν¨